퇴사안내
        1. 생활관을 자진 및 임의퇴사 하고자 하는 자는 퇴사 7일전에 퇴사원서 작성 후 제출 하여야 한다.
            ( 자진 및 임의 퇴사자는 신청 퇴사일에 퇴사하여야 한다.)
        2. 매학기 생활관운영일정에 따라 최종퇴사를 하여야 한다.
            ( 최종 퇴사 시 퇴사원서 및 별도 서류 필요 없음.)


  ■ 퇴사의 종류

구분 내용
임의퇴사   임의퇴사는 자진퇴사에 해당하지 않고 개인사정으로 인한 퇴사를 뜻한다.
자진퇴사   자진퇴사는 군입대, 취업, 질병에 따른 휴학 등에 관한 퇴사를 뜻한다.
  (공적사유에 해당되는 퇴사사유)
강제퇴사   학칙 및 생활관 관련 규정 위반자 또는
  생활관비 체납의 경우에 퇴사를 뜻한다.
최종퇴사   매학기 생활관 운영기간 마지막날의 최종퇴사를 뜻한다.
  방학기 간중 잔류 희망자는 별도의 신청서 작성 후 지정된 생활관에
  입사할 수 있다.


    ■ 퇴사 시 환불 규정

구분 관리비 식비
임의퇴사 해당없음
  퇴사일 해당되는 달의 식비는
  환불하지 않고 나머지달의 식비는
  일할계산하여 환불한다.
자진퇴사
  퇴사일이 생활관 운영기간의
  1) 4주 이내인 경우는 75%
  2) 8주 이내인 경우는 50%
  3) 12주 이내인 경우는 25%
  4) 12주 이상인 경우에는 0%
  환불한다.
일할 계산
강제퇴사 해당없음
  퇴사일 해당되는 달의 식비는
  환불하지 않고 나머지달의 식비는
  일할계산하여 환불한다.
최종퇴사 해당없음 해당없음
 

    ■ 최종퇴사 절차


        1. 생활관 퇴사 예정일 조사 및 잔류희망, 수요조사
            가. 방학전 마지막 전체 점호 시 조사 (개인 열쇠 소지여부 확인)
            나. 전체점호 시 퇴사기간 및 퇴사절차 공지
            다. 재학생 방학 중 잔류 희망자 입사안내
            라. 층장을 통한 다음 학기 개선했으면 하는 안건 조사

        2. 생활관 퇴사 일정
            가. 매학기 방학 일정에 맞춰 퇴사일정 공지  ※ 학기말 고사 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
            나. 학기말 고사가 조기에 마감되는 사생은 조기퇴사 가능
                  ※ 환불 및 기타사항에 대해 해당사항 없음 공지
            다. 최종 퇴사일 : 매학기 공지
            라. 중국유학생 및 방학 중 잔류자 이동 (잔류자를 위한 차량운행)

    ■ 생활관 별 물품 보관 절차
        1. 생활관 물품 보관일자 : 매학기 최종퇴사일 전 공지
           (날짜는 각 생활관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2. 각 생활관별 물품 보관 방법

구분 보관장소 보관물품
일신재 PC실 및 열람실 물품보관 장소 부족으로 가급적
유학생 물품만 보관 예정
사임당 6층창고 및 열람실 거울, 건조대,서랍장등
(거울, 건조대등 택배이동이
불편 한 물품만 보관 예정)
삼봉관 각층휴게실
전원생활관 사감실
        ※ 물품 보관장소는 각 생활관 사정상 변경 가능

        3. 생활관생 물품 보관 신청시 절차
           각 생활관 사감실에서 물품보관 신청서를 받아서 작성하며 물건을 보관 후 접수증을 받아가며
           아래의 물품 보관 시 주의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도록 한다.
물품 보관시 주의 사항
  (1) 모든 물품은 BOX형태 처리된 물품만 접수 가능합니다. (단, 건조대 등 제외)
  (2) 손상 및 도난에 무관한 물품 및 습기에 유해하지 않은 물품 가능, 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보관 의뢰자에게 있습니다.
  (3) 물품 개봉구에 A4 용지로 인적사항을 기재(학과,학번,HP)하여야 합니다.
  (4) 물품수령시 반드시 학생증 및 접수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도난 및 분실의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귀중품이나 고가의 물품은 보관 하지 말도록 숙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