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FAQ
FAQ
2025학년도 영주캠퍼스 신편입생 관련 문의사항 정리
작성자
영주캠퍼스 생활관
작성일
2025-02-05 23:43
조회
1004
Q) 생활관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영주캠퍼스의 경우, 신편입생은 100% 배정이기 때문에 지원자 통합 조회(링크 클릭)를 통해 신청이 올바르게 되어있는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Q) 생활관 급식 신청은 언제, 어떻게 하나요?
A) 신입생은 학번 부여 전이기 때문에 개별 신청 및 정보 수합에 어려움이 있어, 우선 평일식(일 석식 ~ 금 석식)으로 일괄 배정되어 생활관비가 고지됩니다. 본인이 매일식으로 변경 희망하시는 학생은 입사 시에 사감실에 비치된 급식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주시면 되고, 미선택을 희망하시면 입사시에 급식취소신청서(통장사본 첨부)를 작성하여 제출 및 환불받으시면 됩니다.
Q) 생활관 방배정은 언제, 어떻게 공지되며 어디서 확인하나요?
A) 방배정 발표는 2025. 2. 6.(목) 16시 이후에 안내될 예정입니다. 등록된 학생의 휴대전화번호로 고지서 확인 방법을 문자 안내할 예정입니다. 따로 우편 고지서를 송부하지 않으며, 개인이 생활관 홈페이지-신청 및 조회-신입생 합격자 조회 메뉴를 통하여 건물, 호실, 생활관비, 납부계좌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입니다. (정시 및 추가모집 합격자의 경우 따로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Q) 방배정은 어떻게 되나요?
A) 방배정은 학과, 학번 등을 고려한 무작위 배정입니다. 개강 이후 원하는 룸메이트가 있을 경우 따로 지정되는 기간에 상호 협의하여 동의를 얻은 후 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Q) 생활관비 수납 기간은 언제입니까?
A) 수납 기간은 2025. 2. 6.(목) 16시~10.(월)이며, 개인 사정으로 인한 분납 희망자는 생활관 홈페이지의 알림마당-공지사항-2025학년도 1학기 영주캠퍼스 생활관비 분할 납부 일정 및 방법 안내를 참고하여 분할 납부 신청 후 1차 납부 금액을 수납하시면 됩니다. 납부 연기 희망자는 생활관 사무실(054-630-1405)로 문의하여 상담 바랍니다.
Q) 생활관 입사 기간은 언제입니까?
A) 생활관 공식 입사는 2025. 3. 1.(토) ~ 3. 3.(월) 11:00~18:00입니다. 사전 입사는 불가하며, 공식 입사 기간 이후 입사자는 사전에 사감실로 문의 바랍니다.
Q) 입사 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이며, 언제 제출하나요?
A) 입사 시에는 결핵 건강진단서를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결핵(흉부X-ray)만 검사하시면 되며, 결핵 이상이 없다는 진단서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2024. 12. 1. 이후에 발급 받은 진단서만 제출 인정)
Q) 호실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입사 후, 호실 변경 기간(첫번째 주) 내 상호 호실 동의 하에 신청과 면담을 통한 후 변경 가능합니다.
Q) 질문 사항이 있으면 어떻게 하나요?
A) 유선으로 전화하면 문의가 많아 연결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사오니, 생활관 홈페이지 - 참여마당 - Q&A에 "작성요령"을 확인하시고 질문을 하시면 유선 또는 답글로 안내 됩니다.
Q) 생활관 입사 시 준비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A) 이불, 베개, 세면 도구 등 기본적인 생활용품은 개인이 모두 준비해야 합니다.
생활관에서는 침대와 침대커버, 책상, 옷장만 제공됩니다. 또한 전기물품은 드라이기, 노트북 외에는 반입을 제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 영주캠퍼스의 경우, 신편입생은 100% 배정이기 때문에 지원자 통합 조회(링크 클릭)를 통해 신청이 올바르게 되어있는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Q) 생활관 급식 신청은 언제, 어떻게 하나요?
A) 신입생은 학번 부여 전이기 때문에 개별 신청 및 정보 수합에 어려움이 있어, 우선 평일식(일 석식 ~ 금 석식)으로 일괄 배정되어 생활관비가 고지됩니다. 본인이 매일식으로 변경 희망하시는 학생은 입사 시에 사감실에 비치된 급식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주시면 되고, 미선택을 희망하시면 입사시에 급식취소신청서(통장사본 첨부)를 작성하여 제출 및 환불받으시면 됩니다.
Q) 생활관 방배정은 언제, 어떻게 공지되며 어디서 확인하나요?
A) 방배정 발표는 2025. 2. 6.(목) 16시 이후에 안내될 예정입니다. 등록된 학생의 휴대전화번호로 고지서 확인 방법을 문자 안내할 예정입니다. 따로 우편 고지서를 송부하지 않으며, 개인이 생활관 홈페이지-신청 및 조회-신입생 합격자 조회 메뉴를 통하여 건물, 호실, 생활관비, 납부계좌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입니다. (정시 및 추가모집 합격자의 경우 따로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Q) 방배정은 어떻게 되나요?
A) 방배정은 학과, 학번 등을 고려한 무작위 배정입니다. 개강 이후 원하는 룸메이트가 있을 경우 따로 지정되는 기간에 상호 협의하여 동의를 얻은 후 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Q) 생활관비 수납 기간은 언제입니까?
A) 수납 기간은 2025. 2. 6.(목) 16시~10.(월)이며, 개인 사정으로 인한 분납 희망자는 생활관 홈페이지의 알림마당-공지사항-2025학년도 1학기 영주캠퍼스 생활관비 분할 납부 일정 및 방법 안내를 참고하여 분할 납부 신청 후 1차 납부 금액을 수납하시면 됩니다. 납부 연기 희망자는 생활관 사무실(054-630-1405)로 문의하여 상담 바랍니다.
Q) 생활관 입사 기간은 언제입니까?
A) 생활관 공식 입사는 2025. 3. 1.(토) ~ 3. 3.(월) 11:00~18:00입니다. 사전 입사는 불가하며, 공식 입사 기간 이후 입사자는 사전에 사감실로 문의 바랍니다.
Q) 입사 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이며, 언제 제출하나요?
A) 입사 시에는 결핵 건강진단서를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결핵(흉부X-ray)만 검사하시면 되며, 결핵 이상이 없다는 진단서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2024. 12. 1. 이후에 발급 받은 진단서만 제출 인정)
Q) 호실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입사 후, 호실 변경 기간(첫번째 주) 내 상호 호실 동의 하에 신청과 면담을 통한 후 변경 가능합니다.
Q) 질문 사항이 있으면 어떻게 하나요?
A) 유선으로 전화하면 문의가 많아 연결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사오니, 생활관 홈페이지 - 참여마당 - Q&A에 "작성요령"을 확인하시고 질문을 하시면 유선 또는 답글로 안내 됩니다.
Q) 생활관 입사 시 준비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A) 이불, 베개, 세면 도구 등 기본적인 생활용품은 개인이 모두 준비해야 합니다.
생활관에서는 침대와 침대커버, 책상, 옷장만 제공됩니다. 또한 전기물품은 드라이기, 노트북 외에는 반입을 제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